재테크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은 어딜까?

나눔정보. 2017. 2. 20. 07:30
반응형
SMALL

 한 10년전에는 예금금리가 7%~10% 정도 되었던것 같습니다. 그때는 저축을 하기 보다는 부동산 투자, 주식 투자등이 더 수익률이 높아서 생각지도 안해봤지만, 현재 금리는 너무 낮아서 저축을 하면 물가상승률을 따라 가지 못해서 더욱 손해가 됩니다. 그렇다고 마냥 현금을 집에 놔두면 더욱더 가치가 떨어지니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는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금리가 높은 은행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실것 같아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은 어딘지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은 어디?

1. 네이버나 다음 검색에서 재테크 관련 사이트인 모네타(←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 에 접속합니다.

 

2. 접속하시면 왼쪽 상단에 최고금리 배너가 있습니다.

 

3. 왼쪽에 예금, 가입기간은 1년, 은행 및 저축은행 신협 등 전체 선택, 저축할 금액은 100만원으로 해서 검색을 클릭합니다.





 

4. 2천만원 정도로 해서 예금을 생각하고 계신분들을 위해 2000만원 기준으로 다시 확인해 보겠습니다. 신용협동조합이 타 금융권에 비해 금리가 좀더 높게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정기예금 이자 높은 은행이 어딘지 살펴보았습니다. 대개 상단에는 제 2금융권인 저축은행이 많이 포진되어 있습니다. 지역적인 문제가 있어 예금금액이 작으면 주변에 가까운 은행을 이용하시고 예금금액이 크면은 먼곳을 이용해도 되지만, 5천만원 이하로만 하셔야 되기때문에 너무 멀리가지는 마시고, 가까운 저축은행 이용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금금액은 이자까지 포함해서 5천만원만 입금하셔야 추후 문제 발생시 100% 보상을 받을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5천만원까지는 예금자 보호법으로 보장됩니다. 이점은 꼭 숙지하시고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