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정보 콕@

나눔정보. 2017. 6. 18. 10:31
반응형
SMALL

 중국발 미세먼지의 습격으로 인해 다들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시거나, 주말에 나들이 가기에 많은 꺼려움이 있으실 것입니다. 밖은 어떻게 할 수는 없다지만, 집에서 이런 공기를 차단하기 위해서 청정기나 가습기 등을 많이 구입해 사용하기 계십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천연 정화식물보다 좋은 거는 없겠죠? 외관에도 좋고, 화확 약품 등이 전혀 없으면서 깨끗한 공기를 주는 식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정보 콕@

 아래 언급 드린 식물 중에서 외관 및 놔두는 위치 등을 잘 고려하셔서 정화된 집안 환경을 만드시길 바랍니다.

 

1. 관음죽

 병충해에 강해서 키우기가 쉽고, 공기정화 능력이 아주 탁월합니다. 중국 남부의 야자나무과이며, 가정에서 냄새가 많이 나는 곳에 놔두면 좋습니다. 암모니아 흡수력이 뛰어나서 집에 꼭 키우면 공기정화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도 좋습니다.

 

2. 고무나무

 인도가 원산지인 이 나무는 뽕나무과에 속합니다. 잎이 넓은 것이 특징이며, 이것으로 인해 공기와 접촉면적이 없어 정화능력이 뛰어나며, 특히 유독가스를 잘 흡수합니다.

 





3. 아레카 야자

 가시가 없는 야자의 일종으로 40~60개의 작은 잎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미 항공우주국에서 밀폐된 공간 속에서 공기정화가 아주 뛰어나 자주 사용했다는 식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실내 환경에 적응력도 뛰어나며, 수분의 증산작용을 하므로 습도조절이 좋아서 천연가습기 효과도 하는 특별한 식물입니다.

 

4. 대나무야자

 이 또한 증산작용이 뛰어나 가습기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벤젠, 포름알데이드 등을 제거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최대 2m까지 정도 자라며, 멕시코와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입니다. 성장이 빠르고, 낮은 조도에서도 잘 자라며, 병충해에도 강하여 관리하기가 쉽습니다.

 

5. 황금죽(드라세나 자넷 크레이그)

 황금죽이라고 많이 불리며, 공기정화보다는 재물운을 불러오는 식물로 유명합니다. 행운목이랑 많이 비슷하지만 정확히 보시면 분명히 다릅니다. 실내의 휘발성 유해물질인 트리클로로에틸렌 제거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집에서 키우실 때 추위와 직사광선을 주의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정보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언급 드린 식물이 있지만, 한 번에 다 구매해서 사용하려고 하지 마시고, 천천히 외관을 고려하여 집안에 놔둬 보시길 바랍니다. 정말로 효과가 괜찮다고 느껴진다면 그때 개체 수를 조금 늘리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테니까요. 호흡기 질환 주의하시고 미세먼지가 심할 때는 항상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외출하시길 바랍니다.

- 관련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으로 힘을 실어 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