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메갈 뜻 간단정리!(메갈리아)

나눔정보. 2017. 12. 5. 06:30
반응형
SMALL

 최근 여성을 대상하는 하는 사건,사고, 임산부의 대중교통 배려, 남성의 군 복무 등과 같이 남자와 여자의 형평성 기준이 정확히 어떤 것인지? 에 대해 여러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심한경우는 남성을 혐오하는 단체가 있는가 하며, 여성을 혐오하는 단체도 있습니다. 모두 남녀 모두 불평등한 사회를 평등하게 가자는 방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그 속을 보면 한쪽으로 치우친 주장을 많이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에 살펴볼 메갈도 그런 의미 중에 하니인데,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갈 뜻 간단정리!

※ 간단하게 정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정의 

 메갈리아라는 대한민국의 커뮤니티 사이트의 준말을 의미.





2. 메갈리아 뜻

우선, 결론만 말씀드리면, 여성을 혐오하는 것에 맞서서 미러링한다는 명분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을 말합니다. 즉 여성 혐오를 혐오한다는 의미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3. 유래

2015년 dc인사이드 커뮤니티에서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메르스 증상이 있는 한국인 여성 2명이 격리조치를 거부한다고 이슈화가 되었는데, 이때 디시인사이드의 메르스 갤러리에서 여성 혐오성 글이 계속 올라오게 되었습니다. 이것을 보고 참지 못한 여성 사용자분들이 해당 게시판에서 대응하게 되면서 메갈리아가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4. 무엇이 옳은 것인가?

오랜 엣날 동안 여성이 사회적으로 불평등한 곳에 항상 서 있었습니다. 그래서 페미니즘이라고 남녀평등을 주장하는 사람들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차별을 받아 온 것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다시 역차별적으로 여성을 우대받도록 하는 것이 올바른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남녀 모두 서로의 입장에서 존중하고 배려하는 그런 사회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로가 평등하게 평가받고 존중받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지금까지 메갈 뜻 간단정리!(메갈리아)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오랜 옛날부터 이 문제는 항상 있었고, 슬기롭게 잘 극복한 경우도 있지만, 안 좋은 역사로 남은 것도 많이 있습니다. 신체적으로 정신적인 부분에서 다르기 때문에 어떤 기준에 준하더라도 모든 사람을 만족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그 기준을 만들고 적용하고 하는 모든 사람이 서로를 위한 존중과 배려가 몸에 녹아 있다면 발생할 문제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심이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이니, 자기 먼저 실천할 수 있도록 합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버튼을 꾹~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