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표고버섯 효능 확실히 알자!!

나눔정보. 2017. 1. 15. 20:47
반응형
SMALL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근한 표고버섯. 제일 유명한 X라면에도 이 버섯을 넣는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친근하면서도 마트에서 쉽게 구할수도 있고, 가격도 아주 착한 버섯의 효능에 대해서 확실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먼저, 어떤 버섯인지 알아보고, 효능에 대해서 짚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표고버섯 이란?

  송이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중국에서 전통적인 동양의 특산물로 일컽어 집니다. 이것은 여러가지 마른 나무에서 잘 자라며, 자연의 임야에서 뿐만 아니라, 인공재배의 의해서도 다량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표고의 갓은 약 3~6cm로 어두운 흑갈색이며, 육질이 즐기고 건조한 상태로 저장해야 특유의 향기가 나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2. 표고버섯 효능

① 콜레스테롤 저하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또한 에리다데민 이라는 성분이 혈압과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역할을 하여 콜레스테롤 뿐만 아니라, 고혈압과 동맥경화의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② 항암효과

  레신틴아라는 성분음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혈액순환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암환자분들에그는 좋은 항암음식으로 많이 추천이 됩니다.





 

③ 다이어트 효과

  음식의 양에 비해서 버섯 자체의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 편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기 있는 분들이 이 버섯을 드시면, 많은 양을 드시고도 낮은 칼로리를 섭취할수 있고, 식감이 고기 맛을 내기 때문에 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추천 음식입니다.

 

 간단히 표고버섯의 정의와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과 감칠맛을 내는 음식으로 유명하니, 다른 요리를 하시더라도 조금씩 넣어 드시면 더 좋은 효능을 받으실수 있을 것입니다. 맛있고, 건강에도 좋고, 값도 저렴한 버섯. 많이 먹으면 더욱더 이익일거 같습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