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간단해결!

나눔정보. 2017. 9. 9. 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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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는 주민센터(동사무소)에 가서 서류를 발급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신청하고 발급받는 방법이 생겼으니까요. 최근에는 민원24가 통합되어 정부 24로 명명이 바뀌고, 정부24에 들어가서 신청하는 거로 되어 있습니다. 어쨌든 아래 간략하게 순서대로 방법을 적어 놓았으니, 천천히 하시면 5분 만에 해결할 수 있을 겁니다. 그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간단해결!

1. 포털검색에서 민원24를 검색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왼쪽에 출입국증명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3.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경우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단, 프린터가 설치되어 있어야 되는 점.






4. 신청을 누리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항목이

나옵니다.

사전에 로그인하셨다면 바로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5. 이번에 새로 사이트가 통합되면서

아래와 같이 약관 동의가 있습니다.

특이한 내용은 없으므로 동의 합니다.


6. 출입국사실증명 신청서입니다.

신청인을 확인한 후 기록대조 시작일과 발급 부수

등을 선택한 후 최종 민원신청하기를 누릅니다.






7. 아래와 같이 진행 중임을 알 수 있도록

민원처리기관 전송 화면이 뜹니다.


8. 신청이 완료되어 지금 바로 문서출력이

가능합니다.

문서출력을 누르면, 해당 컴퓨터와 연결된 프린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출입국사실증명서 발급 간단해결!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떠세요? 아주 간단하지 않습니까? 단, 필수조건이 있었습니다. 기억하고 계신가요? 바로 공인인증서 사전 발급과 컴퓨터와 프린터의 연결 사항입니다. 이 2가지가 선행되어 있지 않다면 절대 인터넷으로 발급은 불가합니다. 이 증명서 뿐만 아니라 각종 증명서를 컴퓨터로 뽑으려면, 위 2가지 항목은 꼭 갖추고 있어야 하니, 미리미리 준비해 놓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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