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3분만에 끝!

나눔정보. 2017. 9. 11.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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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민센터에서 발급받는 거의 모든 증명서는 이제 인터넷으로 가능합니다. 특별히 신원확인이 필요한 것 말고는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만 완료되면 가능합니다. 이제는 평일 동사무소 근무시간에 갈 필요가 없는 것이지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여러 가지 서류 중에서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어떻게 발급받을 수 있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에 맞게 차근차근 진행하시면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3분만에 끝!

1. 인터넷 발급을 받는 사이트는 

정부24에서 민원24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우선 포털검색에서 정부24를 검색합니다.

- 발급 홈페이지 바로가기-


2. 사이트 클릭 후 민원24를 또 클릭합니다.


3. 처음 페이지에서 왼쪽의 지방세납세

를 선택합니다. 






4. 인터넷 발급은 수수료가 없으며, 

신청 즉시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5. 누구의 지방세완납증명서 인지

발급 받기 전 공인인증서 로그인은

필수입니다.


6. 납세의무자의 개인적 정보와

증명서사용목적, 수령방법, 발급부수 등을

입력한 후 최종적으로 민원신청하기

를 누릅니다.






7. 민원처리기관에 전송 후 처리결과

를 확인하고 나면

바로 출력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3분만에 끝!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와 프린터 설치만 되어 있다면 정말 3분 안에 가능합니다. 혹시 보안 프로그램이 설치 안된 경우, 인터넷이 느린 경우 말고는 언급 드린 2가지 조건만 충족된다면 간편합니다. 이제 동사무소에 갈 일은 없겠죠? 이제는 집에서 모든 서류를 프린터 해보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은 무료이지만, 동사무소 가서 서류를 떼게 되면 수수료가 나온다는 점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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