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목에 가래낀느낌 원인과 치료 알기

나눔정보. 2017. 6. 30. 11:00
반응형
SMALL

 콧물은 평소에 앞으로 흐르게 되지만, 그 양이 많아지면 목 뒤로 넘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을 우리는 후비루증후군이라고 합니다. 축농증과 비염이 심한 경우 목 뒤로 넘어가는 확률이 더 크기 때문에 이 병은 자체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1차 원인에 의해서 발생이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증상에 걸리면 여러 가지 불편한데요, 그래서 간단하게 개요와 원인 치료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에 가래낀느낌 원인과 치료 알기

1. 정의 

  명확히 말하면 목에 가래낀느낌이 드는 이유는 콧물 때문입니다. 감기나 코와 관련된 질환으로 인해 콧물의 양이 많아져서 목 뒤로 넘어가 점막이 들러붙어 갑갑한 느낌이 들어서 질환이 되는 경우입니다.


2. 원인

 콧물이 다량으로 분비되는 것이 원인인데, 이것은 비염이나 축농증, 콧물감기 등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입안을 깊숙이 들여다보거나, 코안으로 비강 내시경을 통해 코 뒤쪽을 확인해 보면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증상

 목 뒤에 가래가 있으므로 인해 느끼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목 뒤 끈끈한 점액으로 인해 통증이 발생합니다.

 ② 심한 경우 음식물을 삼키거나 호흡 시 압박감을 받게 됩니다.

 ③ 지속해서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듯한 느낌이 됩니다.

 ④ 헛기침이 지속해서 발생하여 만성기침이 될 수도 있습니다.






4. 치료

 ① 면역력 높이기

 평소에 식습관 조절 및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면역력을 높여야 합니다. 비염이나 축농증 같은 경우는 코에 바이러스가 침투하고 면역력이 약해져서 지속해서 콧물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② 충분한 물 섭취

 몸이 건조해지면 코도 건조해 져서 자연적인 치료가 힘들게 됩니다. 항상 체내의 물을 일정 비율로 유지하게 하여,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을 길러야 됩니다.


 ③ 증상이 심해질 경우 약물 및 수술치료

 비염과 부비동염에 따라 약물, 수술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이 부분은 병원에 방문하셔서 전문의를 통해 진단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목에 가래낀느낌 원인과 치료 알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우선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물을 많이 섭취하시고 건조한 곳보다는 공기청정기가 있는 깨끗한 대기 조건이 있는 곳에 있으시길 바랍니다. 미세먼지가 많은 경우 콧물이 생기기 쉬운 조건이기 때문입니다. 꾸준한 식습관과 적절한 운동을 하며, 면역력을 올리는 데 집중하셔야 됩니다. 만약에 이렇게 하였는데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으면, 가까운 병원에서 가셔서 전문의의 진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