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눈이 시리고 아파요 원인과 예방법!

나눔정보. 2017. 10. 13. 06:30
반응형
SMALL

 현대인들의 장기간 컴퓨터 사용 및 스마트폰 이용으로 눈, 목, 허리, 어깨, 스트레스 등과 관련된 질병이 많이 야기되고 있습니다. 편리해진 만큼 실내생활이 늘어나고, 그만큼 실외생활이 줄어들다 보니, 예전에는 크게 발생하지 않은 단점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물론 그 일을 안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적절히 시간을 배분해서 하시면 눈 건강에도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간단히 눈이 아픈 경우 원인과 예방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눈이 시리고 아파요 원인과 예방법!

※ 원인 4가지와 예방 4가지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원인 4가지

① 스마트폰 자주 사용

 인터넷의 발달로 정보를 빨리 접하고, 인터넷상으로 의사 표현을 할 수 있는 편리한 점도 있지만, 장시간 스마트폰에 노출되면서 목디스크뿐만 아니라, 눈의 피로도가 증가하여 아픈 경우가 빈번히 발생합니다. 1시간 이상 폰을 사용하였다면 최소한 10분 이상은 휴식을 취해 주시길 바랍니다.

 

② 건조한 환경

 눈이 깜빡 꺼리는 이유는 지속적으로 건조해지는 증상을 막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주변이 건조한 경우 눈 표면도 많이 건조해져서 시리고 아픈 경우가 발생합니다.





③ 눈물량 감소

 건조한 환경도 문제이지만, 눈물샘에서 눈물 발생량이 적어진다면 시리고 아픈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체내에 수분이 충분하지 않아 눈물이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입니다. 항상 물을 많이 마시는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④ 각막염

 건조한 각막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한 경우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 정도 까지 발생한 경우라면 자연적인 치료는 쉽지 않기 때문에 가까운 병원에 가셔야 합니다.

 





 

2. 예방 4가지

① 주기적인 휴식

 서두에 언급 드렸듯이, 장시간 피로에 노출이 되었다면 충분한 휴식이 필요합니다. 이는 눈 뿐만 아니라, 목, 허리 디스크, 스트레스 예방에도 꼭 필요한 예방법입니다.

 

② 주변 습도 조절

 특히 여름철보다 겨울철에 습하게 나타납니다. 히터 등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실내 온도는 올라가지만, 습도가 그만큼 없어지기 때문에 눈 표면이 뻑뻑하게 됩니다. 자주 습도 체크를 하셔서 눈 건강을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③ 물 자주 마시기

 눈물샘의 원활한 기능수행을 위해 체내 수분을 항상 적정수준 유지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자주 물을 먹는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특히 현대인들은 맵고 짜운 음식을 많이 먹기 때문에 더욱이 수분보충이 필요합니다. 항상 물을 자주 먹는 습관을 기르시길 바랍니다.

 

④ 지속해서 통증 발생 시 병원 가기

 염증이 발생하여 통증이 시작된다면 이는 자가 치유보다는 즉시 병원에 가시길 바랍니다. 2차, 3차 감염 등으로 병이 커질 수도 있으니, 장시간 동한 지속적으로 아픔이 느껴지고 불편하다고 생각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눈이 시리고 아파요 원인과 예방법! 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내용을 다 확인해 보시면 우리가 모르는 내용은 없습니다. 이미 다 알고 있는 것이지만, 실천을 안 하고 있을 뿐입니다. 한 번더 내용 읽어보시면서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면, 몸 건강에 분명 좋을 것으로 확신합니다. 항상 건감함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