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장전래미안 프리미엄 개인적 분석

나눔정보. 2017. 2. 1. 01:00
반응형
SMALL

 아주 오래되었습니다. 2014년 말 부산의 청약열풍을 최대로 끌어들였던 장전래미안 아파트. 사직롯데캐슬더클래식 아파트도 청약열풍으로 유명했지만, 래미안은 그 수준을 더 뛰어넘지 않았나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1호선 부산대역과 온천장역 사이에 배치되어 있으며, 부산 최고의 교육지인 부산대학교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장전래미안 프리미엄이 초기 청약열풍에 이어 올해 클라이막스를 찍을 듯 한데, 2017년 9월 입주시점에도 지속될지 궁금합니다.


▶ 장전래미안 프리미엄

 1. 조감도 사진입니다. 

 총 12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지하 2층, 지상38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대수는 1938세대 입니다.


아래 사진은 명륜동 쪽에서 부산대역 쪽으로 바라본 장면입니다. 오른쪽이 중앙대로와 지하철 1호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총 12동에 대한 동별현황입니다.



2. 주변시세와 위치

 주변 아파트의 위치와 교육, 상권, 교통 분석입니다. 언급드렸듯이 1호선 지하철역 사이 평지에 분포되어 있으며, 삼성물산의 래미안이란 메이커를 단 최고의 아파트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주변 1km 내에는 백화점, 마트, 영화관, 재래시장, 부산대학교 등 정말 내노라할 자리입니다. 


주변아파트의 시세를 보면 가장 가깝고 대단지인 장전금장산 sk뷰 아파트도 현재 래미안장전 덕에 34평 기준으로 저층은 좀 낮은 매매가이지만 로얄층은 약 4천중후반에 매매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3. 최초 분양가격입니다.

  34평기준으로 하면 약 3천 중후반에 분양이 되었습니다. 메이져 아파트 치고는 분양가가 아주 잘 나왔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4. 현재 건설 현황

 금정산 쪽의 화목아파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제 거짓 고층까지 올라가 있는 중이거나, 다 올라간 상황입니다. 이제 입주도 몇달 안남았기 때문에 점점 메이져 아파트로써 본색을 드러낼것으로 보입니다. 






5. 장전래미안 프리미엄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겁니다. 직접 근처 부동산을 찾아 확인해보니, 프리미엄이 15~20정도 올라가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그것도 물건이 없어서 실제 분양가 매매도 거의 이뤄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입주 후에 얼마나 더 상승하기 위해 이러는지 잘 모르겠지만, 어떻게 꿈틀거릴지 계속 기대가 되는 아파트입니다. 


 아마 가장 궁금하신것이 계속 오를까요? 아니면 지금이 최고점이고 이제 입주할 때쯤 되면 가격거품이 빠질까요? 등으로 저도 궁금하기는 합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본인이 현재 현금을 2~3억 정도 있으면 도전해볼수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먼산 바라보듯 공부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돈이 없어서 멀찌감치 뒤에서 어떻게 움직이는 지 바라만 봐야 될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주변에 휘둘리지 마시고 본인이 잘 판단해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