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바로 확인방법!

나눔정보. 2017. 2. 12. 07:48
반응형
SMALL

 금리가 지속적으로 떨어지면 대출금리가 작아져서 좋지만, 적금과 예금의 이자도 같이 떨어집니다. 목돈을 만들기 위해 조금이라도 이자가 더 붙는 은행을 찾아다니고, 심지어 제 2금융권도 여러군데 찾아다니시는 분이 계실겁니다. 그런분들을 위해 직접 찾아다니시기 마시고, 바로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확인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바로 확인방법!

 





1. 검색사이트에서 '모네타'(←클릭시 해당홈페잊로 이동, 재테크관련 홈페이지임) 검색합니다.

 

2. 해당홈페이지가 아래처럼 표시가 되며, 왼쪽 상단의 '최고금리' 를 클릭합니다.

 

3. 창이 뜨면, 적금, 1년, 100만원을 조건으로 하여 검색을 실시해봅니다. 은행과 제2금융권인 저축은행, 신협을 다 검색해보면 서울에 있는 웰컴저축은행이 6.4%로 가장 높은 금리임을 알수 있습니다. 100만원식 1년동안 적금을 불입할시 이자에 대한 세금을 모두 제외하고 실제 수령하는 금액은 12,351,936원 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적금을 들때 간단한 팁을 하나 알려드려면,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원 한도내에서만 적금을 드시길 권유드립니다. 예전 부산상호저축은행 사태와 같이 해당 은행이 망하면, 오천만원 이하의 금액은 국가에서 보증을 해주지만, 그 이상은 본인의 손해로 들어옵니다. 특히 적금은 계약기간에 모두 불입한 금액이 5,000만원이 안되도록 하여야 합니다. 꼭 숙지하시길 바랍니다

 간단하게 정기적금 이자 높은 은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적금의 목적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자율이 높은것도 좋지만, 목돈을 마련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예금과는 달리 적금이율이 높다고 하더라서 실제 수령하는 이자는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물론, 이자높은 상품을 드는건 당연하지만, 해당 계약기간만큼은 꼭 불입하셔서 목돈을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포기하지 마시고, 만기에 상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