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

국민연금수령나이, 국민연금 수령금액 알아보기!

나눔정보. 2017. 2. 6. 06:00
반응형
SMALL

 국민연금이라고 하면, 국가나 나의 노후를 보장하기 위해 안정적으로 운영하는 연금기금이기는 하지만, 최근 삼성물산 합병과 관련한 국민의 노후 보장금을 마음대로 쓴것이 드러나면서 더욱더 이슈화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금은 국민연금을 내가 있지만, 정작 내가 받아야할 시기가 오면 돈이 고갈되서 받을 돈이 없다고 다들 걱정을 하십니다. 그래서 간단하게 국민연금수령나이와 현재기준으로 나의 국민연금 수령금액이 얼마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 국민연금수령나이

 

 국민연금은 60세 이상이 되면 형태는 다르지만, 어떻게든 수령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출생년도와 연금형태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니 아래표를 보고 참고하시면 될것입니다.





 

연금보험료는 10년이상 납부하시면 60세 이후부터 납부하신 금액을 기준하여 평생 받을수 있습니다. 만약 10년을 다 채우지 못하고 60세가 넘은 경우는 일시불로 지불후 수령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예상연금 조회하기

 개인정보를 알려주기 싫으신분들은 간단히 월 납입보험료에 따라서 예상연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액 조회하기 (←클릭시 해당 사이트로 바로이동)

 

▶ 내연금 알아보기

 정확히 나의 연금을 알아보기 싶은 분들은 국민연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공인인증서로 본인 인증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 개인연금과 중복지급 가능

 국민연금은 개인연금과 별개로 움직입니다. 추후 노후에 연금수령이 개인연금이 있다고 해서 국민연금이 지급안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별도로 운영이 되기때문에 복리를 생각하신다면, 국민연금이든 개인연금이든 빨리 시작하시면 더욱더 연금 액수가 커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새 금리가 너무 낮다보니, 다른 확실한 투자가 있다면 그쪽으로 눈을 돌리는 것도 나쁘지 않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간략하게 국민연금수령나이, 국민연금 수령금액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연금수령액 계산이 간단하게 안되다 보니 너도나도 얼마나 수령하는지 궁금하실 겁니다. 서두에 언급드린 방법대로 확인이 가능하며, 국민연금도 하나의 방안일뿐 절대적인 대책은 아니므로, 여러가지 자산을 형성하시고, 그 중에 국민연금도 같이 운영한다면 안락한 노후를 즐길 수 있으실 겁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