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 변경을 해야 되는 경우는 어떨때 하게 될까요? 저도 이런 경우가 있었는데, 바로 자녀들이 사용하던 폰을 부모님께 드리는 경우 종종 발생을 합니다. 연세가 있으신 부모님은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을 뿐더러, 가입도 쉽지 않기 때문에 가족이 쓰던폰을 주는데요, 그런데 시간이 지나면 이런저런 제약이 발생하다 보니 본인 이름으로 하는게 편해지는 시점이 있습니다. 그때 필요성을 느끼고 바꿀려고 시도하게 되는데, 아래 내용 잘 살펴보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꼭 가려는 통신사 직영점에 미리 전화해보시길 바랍니다.
▶ 핸드폰 명의변경 서류 알아보기!
1. 가능범위
: 2촌 이내의 직계가족만 가능함.
2. 필요한 서류
① 양도인만 방문시
: 양도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양수인의 인감증명서, 양수인 위임장
② 양수인만 방문시
: 양수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양도인의 인감증명서, 양도인 위임장
③ 양도인, 양수인 모두 방문시
: 양도, 양수인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3. 변경 방법
: 서류를 갖춘후, 양도인의 이동통신사 직영점으로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가시기 전에 미리 전화 연락을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4. 소요시간 : 통신사별로 다르지만 약 30분이내에 다 끝납니다.
5. 추가비용 : 양수인의 유심칩을 별도로 구매해야 됩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변경 서류과 여러가지 궁금해하실 사항에 대해 짚어 보았습니다. 한번 해보시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 대표 통신사인 lg, kt, skt 는 주변에 매장이 많지만, 알뜰폰 같은경우는 우체국을 거쳐서 해야되기 때문에 많이 불편합니다. 또한 구매한 유심칩을 다시 택배로 받던지 해야 되기 때문에 바로 개통이 안되는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두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미리 연락을 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