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무료 확인하기!

나눔정보. 2017. 5. 19. 23:30
반응형
SMALL

 이제는 인터넷으로 옛날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 데이터 등의 발달로 동사무소에 가서 발급받았던 주민등록등본을 컴퓨터와 프린터 기기를 이용해서 집에서도 간단히 발급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특히 매일 출근해야 하는 회사원들에게는 정말 편리한 기능입니다. 굳이 조퇴나 외출, 월차를 쓰지 않고 회사에서 본인 인증 후 간단히 발급받기 때문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주민등록등본인터넷발급 무료 확인하기!

1. 먼저 정부민원 사이트인 '민원24' 로 접속합니다.

-minwon24 바로가기-

 

2. 아래와 같이 페이지의 왼쪽 상단에

주민등록표등본 항목을 클릭합니다.

 

3. 로그인이 안 되어 있다면 본인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거나 없으면

발급을 받으셔야 합니다.

 





4. 로그인을 완료하면 발급을 위한

컴퓨터에 연결되어 있는 프린터 현황을 검색합니다.

여기서 출력할 프린터 기기가 없다면 인터넷 발급은

어렵습니다.

이 단계에서는 출력 가능한 프린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5. 그다음으로는 교부대상자를 입력하고

어느 정도의 정보까지 표기할 건지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포함 여부를 클릭하신 후 맨 아래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처리가 완료되면 문서 출력 버튼을 눌러서

인터넷으로 출력물을 발급받으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무료 확인하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혹시나 돈을 내야 되는 것 아니냐 라는 생각도 하시는데, 전혀 그런 거 없습니다. 동사무소 가면 수수료를 내야 하지만, 이렇게 인터넷으로 받는 것은 그 어떤 수수료도 없습니다. 프린터 잉크랑 종잇값 말고는요. 원하시는 출력물을 얻으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잘 안되시는 분은 처음부터 차근차근히 해보시길 바랍니다. 어렵지 않으시죠?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로 포스팅에 힘을 불어넣어 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