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주민등록초본 발급 방법 콕콕!!

나눔정보. 2017. 5. 21. 19:21
반응형
SMALL

 여러 가지 동사무서에서 받던 서류를 발급하기 위해서 아직도 주민센터로 가시고 계신가요? 그런 분들에게 아래 정보는 정말 유익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민원24를 통해서 여러 가지 서류를 본인 인증 후 출력할 수 있지만, 여기에서는 초본에 관해서 어떤 방법으로 발급하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아래 내용 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 주민등록초본 발급 방법 콕콕!!

1. 정부민원포털 사이트인 민원24로 접속합니다.

-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바로가기-

 

2. 홈페이지 좌측 위에 보시면 레드마크로 표시된

주민등록표등본 항목을 클릭합니다.

 

3. 본인 기준으로 출력을 할 것이므로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합니다.

 





4.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 현황을 확인한 후

선택을 합니다.

 

5. 발급을 위한 주민등록표초본을 클릭한 후

교부대상자의 개인정보, 추가적인 정보포함 여부

등을 선택한 후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아래와 같이 처리 완료 표시를 확인한 후

문서 출력을 클릭합니다.

 간략하게 주민등록초본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전혀 어렵지 않으시죠? 한 번만 해보시면 금방 다른 서류도 척척 발급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주민센터가서 하는 걸 집에서 컴퓨터를 이용해서 받아보시면 다시는 동사무소에 가시지 않겠죠? 젊으신 분들은 항상 컴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금방 이해하시겠지만, 인터넷 사용에 미숙한 어르신들은 자녀분을 통해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으로 포스팅에 힘을 실어 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