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여자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확인 콕!

나눔정보. 2017. 10. 3. 06:01
반응형
SMALL

 갑자기 왼쪽 옆구리에 아픔을 느끼신 적이 있습니까? 만약 자주 주기적으로 느끼게 된다면 특정한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단기간에 아프고 사라진다면 근육계통의 문제로 볼 수 있지만, 그 증상이 점점 심해지고 주기가 짧아진다면 체내의 장기를 의심해 봐야 합니다. 아래 내용은 간단한 사항이며, 정확한 진료를 위해서는 병원에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 여자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확인 콕!


1. 요로결석

옆구리 쪽으로 소변이 내려가는데 결석으로 인해 소변이 어려워지면,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는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요인 중의 하나입니다.

2. 늑막염

 늑막은 우리의 폐를 둘러싸고 있는 막입니다. 특히 숨을 들이쉬거나 내쉴 때 폐가 이완과 수축을 하면서 통증이 유발됩니다. 특히 갈비뼈 부분이 숨쉴 때 아프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3. 만성 신부전증

 신부전증은 신장의 기능이 다 해 더이상 역할을 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단발적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질병이 먼저 있고 그다음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장은 왼쪽, 오른쪽에 다 있기 때문에 당뇨를 가지고 있고, 항상 피곤함을 느끼시고 다리에 쥐가 자주 난다면 얼른 병원으로 가보셔야 합니다. 


4. 골반염

 위의 3가지는 남여공통이었다면 이번에 언급드리는 것은 여성의 경우입니다. 산부인과 여성 질환 중의 하나이며, 질염과 자궁경부염을 제때 치료하지 않고 방치했을 경우, 세균이 복강까지 퍼지면서 염증이 일어나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는 염증으로 인해 아프기도 하지만, 동시에 고열이 발생합니다. 만약 열도 함께 생긴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자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확인 콕! 에서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제목처럼 여성만 발생하는 것은 마지막에 언급 드린 골반염이 될 것이고, 모두 해당하는 것은 위의 3가지와 같을 겁니다. 모든 증상을 계산적으로 밝힐 수는 없습니다. 좀 더 통증이 심해진다면, 머뭇거리지 마시고 빨리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건강할 때 꼭 지키시길 바라며,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