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부의 통찰 을 읽고...

나눔정보. 2022. 9. 25. 08:46
반응형
SMALL

  트위터에서 좋은 말들을 올리는 부아C 라는 계정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격언도 있지만, 한번씩 내 가슴을 울리는 여러가지 말들에 감동을 받고 나서 이분은 뭐 하시는 분인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이런저런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해보니, 캐나다에 사시고, 지금은 경제적 자유를 이룩하셔서 즐겁게 살아가고 계신 분이시더라도요.

  아~ 순간적으로 부러웠습니다. 나이는 저보다 조금 많이 있으시기는 하지만, 본인이 원하는 것을 이룩하였으니까 말이죠.

  그래서 좀 더 이분에 대해 알아보고자 여러가지 확인을 하는 순간..

  최근에 책을 하나 쓰셨더라고요. 바로 "부의통찰" 이라는 책이었습니다.

  대체적인 내용은 본인이 외국계 기업에서 직장생활을 하면서 느낀 여러가지의 감정들, 고뇌들, 현실에 부딪치는 여러가지 실제 어려움들.. 그래서 그런것들을 어떻게 극복했고, 지금은 어떻게 살고 있는지 등을 쭉~ 설명해 놓으셨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많은 분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고, 저도 그런 부분에서 많은 감동을 느꼈었습니다. 누구나 지금 고민하고 있는 것들. 하지만 아무에게나 말할 수 없는 현실적인 고민들. 다들 이런 고민을 하지만, 지금 당장 방법이 있겠어? 하면서 하루하루 출근을 하는 그런 기분들... 감정이입이 너무 잘 되었습니다.

  그 분이 제시하는 방향은 무언가 장기적인 투자를 하라는 거였습니다. 노동소득이 자본소득을 이긴적은 특이한 경우 말고는 항상 자본소득이 승리하였다는 사실을 기반해서 말이죠

 지금도 개인적으로 장기투자를 하고 있지만, 한번씩 지치기 마련이고, 다시 단기투자를 할까 고민을 할때 다시 마음잡게 해주는 좋은 책이었습니다.

  특히 요즘 같이 시장이 안좋고, 금리가 많이 올라 레베리지 이용도 힘든시기에 마음의 중심이 흔들릴때 다시 중심을 잡아주는것 같습니다. 

  한번씩은 읽어보셨으면 좋겠네요. 무엇보다 감정이입이 잘 되어서요

  그리고 최근에 나온 아주 따끈따끈한 책이라 무엇보다 좋네요

  특히 직장인이라면 한번씩 부의 개념을 다시 정의하고, 정신적으로 흔들리지 않는 중심을 잡기에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도움 되셨으면 아래 공감버튼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