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5가지

나눔정보. 2017. 7. 29. 22:07
반응형
SMALL

 무리한 운동을 전날 하셨거나, 빈번한 과음으로 인해 갈비뼈에 통증이 발생한다면, 증상을 어느 정도 파악한 후 병원을 내방하든지 해야 합니다. 그냥 넘어갈 수도 있지만, 아닌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스윙 등을 많이 하는 골프나 야구를 하고 나서 아프시다면 근육통일 경우가 많지만, 그런 것 이외로 자주 아프다면 아래 내용 확인하셔서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가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5가지

원인은 크게 2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갈비뼈와 그 근처의 근육 손상이거나, 더 내부의 장기의 문제로 발생이 됩니다.


1. 장기의 문제

① 췌장 및 신장

 왼쪽 갈비뼈 아래에는 췌장과 신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신장은 왼쪽뿐만 아니라 오른쪽에도 있으므로 2개 신장이 모두 염증이 생기거나 하면 오른쪽까지 통증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췌장은 이상이 생기더라도 통증이 유발되기까지는 꽤 시간이 걸립니다. 그만큼 사전에 알기가 쉽지 않은데 통증까지 진행이 되었고, 지속적으로 아프다면 병원을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이 장기들이 손상되는 이유로 가장 큰 원인은 과도한 음주일 가능성이 큽니다.

 


② 비장

 우리에게는 생소한 용어인 비장도 동일한 위치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림프기관의 한 종류이며, 세균과 열심히 싸운 후 기능을 다 한 적혈구를 없애는 역할을 합니다. 이 기관이 염증이 생기거나, 문제가 있으면 아픔을 느낄 수 있습니다.

 


③ 가슴막

 호흡을 할 때 폐 자체적으로 공기가 들어오고 나가는 것의 원동력은 가슴막(늑막)이 주변 근육에 의해 팽창 및 수축으로 인해 압력의 차이로 가능합니다. 겨울철 감기나 폐 질환으로 인해 기침을 많이 하는 경우 염증 발생으로 아픔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2. 뼈 및 근육의 문제

① 골절

 뼈가 골절이 되려면 여러 가지 요인이 있겠지만, 갈비뼈는 직접적인 충격으로 골절이 될 수도 있고, 허리를 무리하게 쓰는 스윙 동작으로 인해 피로 골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로 골절 같은 경우는 말 그대로 작은 충격이 계속 쌓여 골절이 발생하는 경우를 얘기합니다.

 


② 근육통

 온몸을 사용하는 전신운동을 하는 경우에는 가슴 쪽 뿐만 아니라 몸 전체적으로 근육통이 발생합니다. 특히 축구, 농구, 야구, 배구 등과 같이 뛰고, 스윙하고, 점프하고 등의 격렬한 운동을 하게 되면 복부, 등, 가슴 근육을 계속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통으로 아픔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원인 5가지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크게 장기의 손상이 있을 수 있으며, 또 다른 이유는 뼈나 근육의 손상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장기의 손상이 있다면 약물치료가 나을지 수술 치료가 나을지 선택을 하고 치료를 해야 하므로 최대한 빨리 병원에 가보셔야 합니다. 이러면 낫겠지~ 하면서 기다리는 것은 계속 병을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귀찮더라도 건강을 위해 진료를 한번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