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고기 발암물질 줄이는 방법 간단정리

나눔정보. 2017. 5. 29. 11:30
반응형
SMALL

 하루종일 개인적인 일과 업무, 학업으로 지쳐 있을 때 맛있는 저녁은 그나마 하루를 달래주는 행복한 시간입니다. 수십 년 동안 저녁에 맛있는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은 누구나 선호하는 1등 저녁 메뉴입니다. 본인도 삼겹살, 오리고기를 정말 좋아하는 편이며, 기회가 된다면 소고기 한 번씩 구워 먹는 편입니다. 하지만 한편으로 이런 적색 육류 위주의 식사가 대장암을 유발하는 요인이 되면서, 많이 자제하고 있습니다. 아래 언급 드릴 음식은 고기 드실 때 그나마 함께 먹는다면 조금이라도 확률을 낮추는 음식이니, 다음부터는 꼭 챙겨 드셔서 건강한 저녁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 고기 발암물질 줄이는 방법 간단정리

1. 발암율을 낮추는 음식과 같이 먹기!

 

① 마늘

 암 예방 성분이면서 매운맛의 성분인 알리신은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러 기관의 연구 결과를 보면 항암 치료의 으뜸이고, 실질적으로 대장암 위험에서 약 35% 낮은 결과가 있습니다.

 

② 고추

 고추는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 C와 캡사이신이 들어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다들 아시다시피 매운맛의 성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성분들이 항암 역할을 합니다.

 

③ 양파

 황화알릴, 쿼세틴, 식이섬유 등 암 예방을 하는 여러 가지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특히 쿼세틴은 암 용종수를 줄이는 것에 효과가 있다고 증명이 되었습니다. 본연의 맛이 상큼하기 때문에, 약간 느끼한 삼겹살 등과 먹을 때 식감의 조화도 좋으니, 꼭 챙겨 드시면 좋을 것입니다.

 





④ 깻잎

 베타카로틴, 리모넨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비타민 A로 변환되어 항산화 비타민이 됩니다. 깻잎이 이런 성분의 함유량이 가장 많고, 당근, 단호박에도 그만큼은 아니지만 일부 함유되어 있습니다.

 

⑤ 김치

 한국인의 대표 음식인 발효 음식 김치는 유산균, 식이섬유, 비타민 C 등이 풍부합니다. 김치 양념에는 집마다 조금 다르겠지만, 마늘이 다 들어가기 때문에 마늘까지 곁들여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암의 발전, 전이 등 전반적인 부분에서 항암 역할을 합니다.

 간략하게 고기 발암물질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일차적으로 고기의 탄 부분은 드시지 마셔야 할 것이고, 너무 자주 먹는 것도 권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드실 때 꼭 위의 언급 드린 것과 같이 먹는다면 충분히 대장암 예방에는 효능을 보실 것입니다. 건강한 식습관 꾸준한 운동으로 항상 건강함을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 도움이 되셨다면 댓글과 공감으로 힘을 실어 주세요-

반응형
LIST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내공기정화식물순위 정보 콕@  (0) 2017.06.18
숙취 해소법 정리콕!  (0) 2017.06.14
레몬즙 효능 및 활용 콕콕!~  (1) 2017.05.27
아마란스 효능 내용콕콕!  (0) 2017.05.15
새치 원인과 예방법 간단정리~  (0) 2017.0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