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식은땀 원인과 식은땀에좋은 음식 공유

나눔정보. 2017. 1. 18. 03:30
반응형
SMALL

 가끔씩 날씨가 춥지도 않지만 오한이 걸린것 같고 몸이 부스르르 떨린적이 있습니까? 그러면서 나도 모르게 식은땀이 나고 왠지 몸이 춥게 느껴지는 경우를 느껴 보신적이 있습니까? 이런 현상은 몸의 원기가 다해 감기나 몸살등의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은 시점을 이야기 합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특별히 몸 건강을 신경 쓰셔야 된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그럼 몸의 원기가 다해 이렇게 발생하는 원인과 그것을 간단히 치료하는 좋은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식은땀 원인

 간단히 말하면 격렬한 운동 등을 해서 나는 땀이 아니라, 몸이 약해서 병적으로 나는 땀이나, 몸시 긴장해서 나는 땀을 말합니다. 다양한 원인이 있겠지만, 특별한 병적인 원인으로 나는 경우가 높다는 것을 알고 계시면 될것입니다. 특히 잠잘때나, 감기나 독감으로 땀을 흘린다던지, 몸이 약한 상태인 임신초기, 임신중, 출산 등의 상태이던지, 발생하게 되면 더욱더 몸 건강에 주의해야 합니다.





 

2. 식은땀에좋은 음식

  ① 칡

  치료 약제로는 칡이 있습니다. 칡은 즙으로 마시거나 차로 마실수가 있습니다. 칡운 갈증해소와 체온 감소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갈증이 생긴다던지,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을수 있는 음식입니다.

 

 ② 부추

 부추는 칼슘, 칼륨, 철분, 비타민등이 풍부한 음식으로 혈액순환을 돕고, 위장ㅇ르 따뜻하게 하며, 자율신경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 좋은 음식입니다.

 

③ 검은콩

 검은콩에는 몸에 좋은 여러가지 영양분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게다가 땀을 멎게해주는 성분도 들어 있어, 검은콩 껍질째 같이 먹으면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④ 참마

 참마는 소화효소가 풍부하고 체력을 강화시켜주는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몸이 허해 이런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체력을 강화시켜서 좋은 효능이 있으며, 소화효소가 풍부하여 음식물 섭취를 쉽게 하여 체력을 회복시키는데 좋습니다.

 

 간단히 식은땀의 원인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몸이 허해지면 당연히 안좋지만, 어느정도 땀이 흐른다면 위에 언급된 음식등을 섭취하여 몸을 빨리 회복해야 합니다. 몸이 약해지만 2차 질병이 올수 있으므로,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되며, 본인뿐만 아니라 주변에서 많이 도와줘야 됩니다. 건강한 삶을 꼭 유지하셔서 즐겁고 재미있는 하루하루를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 건강나눔 소식 받기로 매일매일

 건강함 유지하기!

『 페이스북으로 소식받기

『 카카오스토리로 소식받기

『 네이버밴드로 소식받기

『 빙글로 소식받기


↓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버튼 꾹!!! ↓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