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NKING

공무원 공기업 블라인드 채용, '17년 하반기부터 실시!

나눔정보. 2017. 6. 22. 21:29
반응형
SMALL

" 문 대통령 주관 청와대 수보회의에서 지방인재 채용을 30% 확대. "

" 올해 하반기 부터는 공무원과 공공부문 인재 채용시 블라인드 채용재를 채택 예정"

 

이라고 전해집니다.

 

 이력서의 학력이나 학벌, 외모, 신체조건 등을 일재 기재 하지 않고, 똑같은 스타트 라인에서 인재를 채용한다는 취지인 것 같습니다. 일전에 사기업에는 블라인드 채용을 이용하였지만, 실질적으로 면접관들이 관련 그런 내용을 모르고 합격자를 뽑았는지 모르겠지만, 이번에 국가에서 확인하는 것은 확실히 실시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 블라인드 채용이 국회에서 계류 중인 일자리 추경과 같이 맞물려서 돌아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회 추경이 통과가 되어 일자리가 늘면 그 인재 채용에 도입한다는 입장입니다.

 그 사람을 단순히 서류상으로 평가하지 말고, 면접시 블라인드 뿐만 아니라 본연의 인성과 능력을 보는 것이 계속속 개발이 되었으면 합니다. 사기업에서도 인재를 채용하고 많이 퇴사를 하거나, 조직에 적응을 못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지금도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새로운 채용방법을 계속 시도하고 있지만, 100% 맞는 제도는 없는듯 합니다.

 시대가 변하고 그것에 맞게 요구하는 인재상도 변하고, 교육을 받은 인재들도 변화가 됩니다. 국가에서 실행하는 위 제도가 모든 국민을 만족할 수는 없지만, 지속적으로 국민을 위한, 지방인재 등을 위한 꾸준한 노력에 박수를 보내고, 꾸준히 진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정말 투표의 힘이 대단하다는 것을 느낌니다. 대통령 한 사람으로 인해 파생되는 이러한 변화가 정말 크다고 다시 한번 생각이 들며 그 전 대통령의 무능력함이 다시 한번 돋보이는(?)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국민을 위한 정치, 국민을 위한 제도 등을 꾸준히 집행하시길 부탁드리면서, 대통령의 정치에 걸맞게 국민들의 수준도 더욱더 올라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좀 더 성숙한 나와 국민들이 되길 바라며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감되신다면 아래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반응형
LIST